- >

 

영화 애드아스트라 포스터

감독: 제임스 그레이
출연: 브래드 피트, 토미 리 존스, 리브 타일러
개봉 2019. 9. 19
러닝타임 123분

 

줄거리

전자기파 과잉으로 일어나는 몇몇 재앙이 수십 년 전 외계 생명체를 찾아 탐사에 나섰던 아버지(토미 리 존스) 탓이라는 혐의를 들은 로이(브래드 피트)가 아버지를 찾아 해왕성을 향해 떠난다.
 

달표면에서 카액션이 벌어지고 있다

<애드 아스트라>의 포인트

영화의 배경은 우주 진입이 어느 정도 일상화 된 가까운 미래이다. 주인공 로이가 해왕성으로 가기 위해서 먼저 달에 가야 하는데 달에는 이미 거주민들도 있고, 국경은 없으나 약탈이 이뤄지기도 하는 등 문명과 야만의 경계에 있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여기서 로이가 탄 월면차가 ‘해적’들을 만나면서 일종의 '카액션'이 펼쳐진다. 아마 달에서 이뤄진 최초의 카액션이 아닌가 싶은데 무척 정적인 이 영화에서 거의 유일하게 스펙타클한 광경이 펼쳐진다.

 


 

우주복을 입고 있는 로이
막막한 표정의 로이, 출처: 구글

<애드 아스트라>의 포인트 2

광할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영화는 시종 로이의 마음속에서 이뤄지는 듯한 착각이 든다. 그 넓은 우주에 인간이 별로 없다 보니 주인공의 시선은 종종 내면으로 침잠한다. 그 거대한 우주 공간이 인간의 마음이란 어항에 담긴 물처럼 느껴진달까.
화성에서 해왕성으로 가는 로이의 여정은 보는 사람이 더 답답하게 느껴진다. 79일을 '망망대해 우주벌판'에서 아무런 생명체의 온기 없이 혼자 버텨야 하기 때문이다. 실제 우주여행을 체험한 <스타트렉>의 노배우 윌리엄 샤트너는 우주 여행이 장례식 같이 슬픈 체험이었다고 털어놓았다. 
 

애드 아스트라의 한 장면
로이 앞에 나타난 이브, 출처: 무드킹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것

영화의 유의미한 대사는 마지막 결말부에 옹기종기 모여 있다. 막중한 임무를 마치고 지구로 무사귀환한 로이는 헤어진 아내 이브(리브 타일러)와 재결합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가까운 사람들과 의지하며 살면 되죠.
난 그들의 짐을 나누고 그들은 내 짐을 나누면서.
난 살아갈 거고, 사랑할 겁니다.

- 로이의 마지막 대사

 

아쉬운 점

브래드 피트의 연기가 좋았다는 후기가 많던데 연기는 좋았지만 이 역할을 하기에 브래드 피트는 약간 늙은 게 아닌가 싶다. 너무 나이든 사람들이 우주 탐사를 하고 지구를 구하는 막중한 임무를 띈 건 아닌지. 수십 년 전 떠난 아버지를 찾아나서는 주인공이라는 설정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나이는 어쩔 수 없긴 하다. 끝까지 귀환을 거부하고 임무를 수행하려는 호호백발 아버지 설정도 어느 정도 진부하다. 그는 그 방식대로 다른 지적 생명체를 통해 구원을 얻으려는 것이겠지만.
이 영화 출연진의 평균 연령대는 주인공 부자를 포함해 사실 좀 너무 높다. 그래서 그런지 영화를 보다 보면 지치는 기분이 들기도. 한마디로 너무 느려요.
애드 아스트라는 ‘별을 향하여’라는 뜻이라고. 
같이 보면 좋을 영화 <마션>, <그래비티>
 
 

 

스타트렉 선장 "우주여행, 장례식 같았다…가장 슬픈 경험" | 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1960년대 미국 인기 드라마 '스타트렉'에서 제임스 커크 선장을 연기했던 91살 노배우 윌리엄 섀트...

www.yna.co.kr

 

 
마션
포기란 없다! 반드시 지구로 돌아갈 것이다! NASA 아레스3탐사대는 화성을 탐사하던 중 모래폭풍을 만나고 팀원 마크 와트니가 사망했다고 판단, 그를 남기고 떠난다. 극적으로 생존한 마크 와트니는 남은 식량과 기발한 재치로 화성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며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리려 노력한다. 마침내,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지구에 알리게 된 마크 와트니 NASA는 총력을 기울여 마크 와트니를 구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아레스 3 탐사대 또한 그를 구출하기 위해 그들만의 방법을 찾게 되는데…… 전세계가 바라는 마크 와트니의 지구 귀환! 그는 과연 살아 돌아올 수 있을 것인가?
평점
7.4 (2015.10.08 개봉)
감독
리들리 스콧
출연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페나, 세바스찬 스탠, 케이트 마라, 악셀 헤니, 제프 다니엘스, 치웨텔 에지오포, 크리스튼 위그, 숀 빈, 베네딕트 웡, 맥켄지 데이비스, 도널드 글로버, 닉 모하메드, 진수, 고웅, 엔조 실렌티, 조나단 아리스, 나오미 스콧, 브라이언 카스피, 마트 데베레, 소너 오로슬란, 마크 오닐, 피터 린카
 
애드 아스트라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었다! 미 육군 소령  ‘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 피트)는 우주의 지적생명체를 찾기 위한 ‘리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실종된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으며 우주 비행사의 꿈을 키웠다. 어느 날, ‘로이’는 이상 현상으로 우주 안테나에서 지구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하고 인류를 위협할 전류 급증 현상인 이 ‘써지’ 사태가 자신의 아버지가 벌인 위험한 실험에서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믿고 있는 모든 것이 흔들린다! 아버지가 살아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과 함께 그를 막아야 한다는 임무를 맡게 된 ‘로이’는 우주로 향하게 되는데… 브래드 피트 첫 SF 대작! 2019년 지금껏 본 적 없는 진짜 미래를 경험하라!
평점
6.5 (2019.09.19 개봉)
감독
제임스 그레이
출연
브래드 피트, 토미 리 존스, 리브 타일러, 루스 네가, 도널드 서덜랜드, 앤 맥다니엘스, 존 오티즈, 로렌 딘, 킴벌리 엘리스, 그렉 브릭, 키미 쉴즈, 리사 게이 해밀턴, 존 핀, 앨리슨 리드, 래비 카푸어, 션 블레이크모어, 사샤 콩페르, 도니 케샤와즈, 다니엘 사울리

+ Recent posts